WPF – Editor_WPF 프로젝트 추가
WPF를 이용한 에디터를 개발하기 위해 우선 WPF 프로젝트를 추가해야 한다. 기존 솔루션에 새로운 에디터 프로젝트를 추가하고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할 것이다.
필요 패키지 설치
WPF는 닷넷 기반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개발에 필요한 패키지들을 먼저 설치해야 한다.

Visual Studio Installer를 통해 .NET 데스크톱 개발
항목을 추가 설치하거나 업데이트를 해주면 된다.
기존 프로젝트 정리 및 WPF 프로젝트 추가
기존 프로젝트들은 WPF를 이용한 에디터 만들기 – WPF를 이용하는 이유에서와 같이 이름을 다시 재지정해주었다. 그리고 새로운 Editor_WPF이름으로 WPF 프로젝트를 추가했다. 플랫폼 타겟과 빌드 환경, 출력 경로와 같은 설정들도 변경해주었다.

x64만 고정하여 남겨두고 필요없는 프로퍼티들은 정리, 경로들도 재설정하였다
빌드 종속성 정리

이제 Editor_Win32 혹은 Editor_WPF 프로젝트를 빌드하면 종속성에 의해 DirectXTK 프로젝트가 가장 먼저 빌드가 되고 이후에 Engine 프로젝트가 빌드된다. 각각 프로젝트는 빌드가 되면서 라이브러리 파일을 생성하고 최종적으로 에디터 프로젝트가 이 생성된 라이브러리를 로드하여 사용하게 된다.
마무리
이렇게 WPF를 이용한 에디터를 제작할 프로젝트의 준비가 끝났다. 앞으로 WPF관련된 레퍼런스는 굳이 설명하지 않는다. 나보다 훨씬 잘 정리된 마이크로 소프트의 WPF 공식 사이트도 있고 xml에서도 참조 따라가기로 클래스를 직접 볼 수 있기 때문에 설정 가능한 프로퍼티등을 바로 볼 수 있어서 굳이 따로 정리할 필요가 없어 보인다.

라이더에서 `Naviate To Declaration`을 통해 클래스로 바로 이동이 가능

이렇게 클래스로 바로 이동, 프로퍼티들을 볼 수 있다
그리고 WPF의 위젯 추가나 설정은 강의 레퍼런스를 최대한 따라가지만 AI를 통해 편집을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굳이 WPF를 좀 더 잘 다루기 위해 학습을 중점적으로 할 필요성을 못느끼는 부분도 있다. AI가 작성한 WPF관련 코드를 파악하고 문제점을 수정할 수 있는 정도로만 WPF는 관련 학습을 하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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