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 Matching] 언리얼 엔진의 모션 매칭 시스템 분석

언리얼 모션 매칭 예시

언리얼 엔진의 모션 매칭 | 언리얼 엔진 5.5 문서 | Epic Developer Community에서 공식 문서를 확인할 수 있다. 쉽고 간단하게 말하면 본( Bone )의 위치 및 속도와 같은 분석 요소들을 가지고 캐릭터 움직임을 분석해서 최적에 맞는 애니메이션을 선택해서 플레이해주는 시스템이다. 각 상황별로 애니메이션 에셋이 풍부하게 있다면 모션 매칭 시스템에 의해 자연스럽고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언리얼 엔진에서는 이 시스템이 어떻게 구현되어 있는지 하나씩 한번 알아보려 한다. 내용이 많을 수 있어 여러 번에 걸쳐서 작성할 예정이다.





  1. GameAnimationSample에서 구성된 모션 매칭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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